두뇌는 인간으로서 영위하는 모든 인체기능, 사고, 학습, 감정, 모든 감각기능 및 인격을 제어하고 통제하는 가장 중요한 인체기관입니다. 두뇌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두뇌세포가 건강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뇌의 기능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두뇌에 필요한 영양분이 적절히 공급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식사만으로는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영향소를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현대인의 Well-being life를 위해서는 두뇌영양요법이 필요합니다.





1. 두뇌 영양 성분

집중력 향상을 위한 성분
- 비타민 ; 비타민E, 나이아신, 비타민 B6, 엽산, 비타민 B12, 판토텐산, 바이오틴
- 미네랄 : 칼슘, 마그네슘, 아연, 망간, 크론
- 아미노산: 페닐알라닌, 타이로신
- 인삼, CoQ10, EPA / DHA

기억력/인지기능 개선을 위한 영양성분
- 포스파티딜콜린9세시틴
- 포스파디딜세린
- 은행, 비타민, EPA/ DHA

피로개선을 위한 영양성분
- 포도씨 종자유
- 항산화 비타민(비타민 C, E)
- 셀레늄, 글루타치온
- 카로디노이드, 플라보노이드, NAC

에너지 향상을 위한 영양성분
- SAMe
- 이노시톨, 트립토판
- 5-히드록시 트립토판, 비타민 B군
- NADH, TMG, DMG


2. 뇌영양 요법이 필요한 사람
• 스트레스로 인하여 집중력이 떨어지는 수험생
• 두뇌 발달시기의 어린이
•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되는 직장인
• 기억력이 덜어지는 성인 및 노인
• 스트레스와 피로가 누적된 성인
• 영양섭취가 미흠한 일반인
• 식욕저하 및 영양 불균형인 환자


3. 두뇌 영양을 위한 조언
• 종합 비타민을 복용하십시오.
• 항산화제가 들어있는 비타민을 복용하십시오.
•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하세요.
• 항산화제가 많은 녹차나 홍차를 마시세요.
• 나쁜 지방 섭취를 피하십시오.
• 생선과 보조식품에서 오메가-3 지방을 섭취해야 합니다.
•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보조식품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 혈당을 비롯해 당을 조절하십시오.
• 칼로리를 제한하고 체중을 조절하십시오.
• 새로운 일을 하고 배움으로써 항상 뇌를 자극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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